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홈페이지 바로가기 - 휴면계좌 돈찾기 이것만 보시면 됩니다~

by 괜찮은 김씨 2021. 6. 25.
반응형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홈페이지 바로가기

  • 휴면계좌조회 홈페이지

 

 

 우리나라 휴면계좌 안에서 잠자고 있는 돈들이 무려 1조원이 넘었다고 하는데요, 이를 휴면예금이라고 합니다. 조금 더 명확히 설명드리면 금융사에 넣어두고 5년 넘게 찾아가지 않은 저축성예금과 요구불예금들이 1조원이 넘는다는 이야기인데요, 휴면계좌 조회 통합서비스 시스템 홈페이지로 바로가기 하시면 잠자는 내 돈 얼마인지 확인하고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1.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접속한다.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사용하고 있는 계좌 현황, 카드사용현황, 자동이체현황, 카드자동납부현황 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으므로 필요하신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오늘은 제가 휴면예금 조회 확인하여 휴면예금 살리기, 휴면예금 돈찾기를 할 수 있는 방법 자세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2. "내 계좌 한눈에" 를 클릭한다.

  1. "내 계좌 한눈에" 클릭 - "전체 동의하기" 클릭 -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 클릭한다.
  2.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서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혹은 금융인증서 로그인'까지 완료한다. 
  3.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서 '본인확인 휴대전화 인증' 완료한다.

 

 

 

3. 은행별 계좌내역이 뜨면 각 은행마다 상세조회 "조회" 버튼을 클릭한다.

은행별 계좌내역이 나오면 내가 보유하고 있는 은행권의 비활동성계좌와 활동성계좌를 볼수 있습니다. 그 중에 5년이상 방치된 비활동성계좌들이 휴면계좌돈찾기가 가능한 휴면예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계좌 상세내역 화면에서 "계좌해지 잔고이전" 클릭하여 내 계좌로 송금신청한다.

 활동성계좌는 현재 활발히 사용하고 있는 계좌이므로 계좌해지 잔고이전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오직 계좌를 개설하고 난 뒤 5년이상 잊혀져 사용하지 않고있던 비활동성 계좌에 대해서만 휴면계좌 돈찾기를 할 수 있으므로 비활동성계좌에 표시된 빨간색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사용하지 않는 비활동성 계좌를 해지하고 잔고를 이전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신한은행에 휴면계좌에서 잠자고 있는 휴면예금 93,104원을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계좌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핵이득~!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홈페이지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