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연예 스타 tv

농구동아리 대쉬 ( Dash ) 출신 백종원의 골목식당 사가정 시장 배달김치찌개집, 백종원의 긴급처방은?

by 괜찮은 김씨 2020. 11. 26.
반응형

 

 

 

농구동아리 대쉬 ( Dash ) 출신 백종원의 골목식당 사가정 시장 배달김치찌개집, 백종원의 긴급처방은?

 

 

안녕하세요, 혹시 농구동아리 대쉬(Dash) 출신 선후배들이 모여 창업한 골목식당 사가정시장 배달 김치찌개집에 백종원선생님이 방문한 방송 보셨나요? 오늘은 바로 그 내용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2020. 11. 18. 경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서울 중랑구 소재의 사가정시장 골목에서 농구동아리 대쉬(Dash) 출신 선후배들이 공동사장으로 있는 배달 김치찌개집을 방문했어요! 

 

 MC 김성주 아나운서는 공동사장님 세분이 대학 농구동아리 '대쉬' 출신의 선후배지간이라고 소개했고, 세 사람은 농구동아리 출신답게 각자 요리, 배달, 설거지 및 기타 잡무로 나름대로 각각의 자신의 역할이 잘 분담이 되어있었어요. 

  

 

 

 

 하지만 나이 순서대로 첫째, 둘째 사장님은 농구동아리 대쉬에서 활동하다가 졸업까지 마친 선후배지간이었고, 그보다 6살 차이가 나는 막내 사장은 대학교를 중퇴하고 형들과 함께 배달 김치찌개집에서 사업을 시작하고 있는 것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저는 막내 사장님을 보면서 20대의 어린 나이에 정말 용기 있는 결단을 내린 모습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소곤소곤) tmi이지만 저는 20대 때 남들이 하라는 것만 하고 살았던 소심쟁이였거든요.(소곤소곤) 

 

 

 

 

 

 세 명의 사장님들은 모두 다 조금씩이라도 요식업계에 있었던 경력이 있었지만 공교롭게도 한식집에서 일을 배워본 적은 없었다고 했어요. 그래서 창업한 지 단 9개월 만에 배달 김치찌개집 중에서는 배달 앱 내 랭킹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해냈지만, 코로나19사태가 발발하게 된 이후 다른 식당들도 배달에 열을 올리기 시작하면서 매출이 급격하게 줄었다고 하더라고요. 백종원 선생님께서는 코로나 사태라는 외부적인 환경에 집중하기보다는 음식 자체만으로 경쟁력이 부족한 것이 매출이 급감하게 된 주된 원인이라고 따끔하게 지적했어요. 정말 맛으로 승부를 보는 전문가다운 지적이죠? ㅎㅎ

 

 

 

 

 

농구동아리 대쉬 출신 사장님들이 운영하고 있는 배달 김치찌개집의 김치찌개를 맛본 백종원 요리연구가님은 맛은 평균 이상이라고 칭찬하면서도 "뭔가 아쉽다. 뒷맛이 텁텁하다. 라면 사리 넣기엔 너무 진하다. 돼지고기 외의 맛이 난다"라고 아쉬움을 표현하셨어요. 제가 이 방송을 보면서 백종원 선생님이 정말 맛 표현의 대가라고 느낀 게 직접 먹어보지 않고도 어떤 맛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이 구체적으로 말씀을 하시더라고요.

 

 

 

 

 

 

 

 결국 백종원 선생님은 주방을 점검하는 시간을 이용해서 돼지고기 외의 다른 맛을 내는 텁텁하고 아쉬운 맛의 정체를 기어코 밝혀내시더라고요, 그건 바로 사골분말 때문이었어요!ㅎㅎ 

 

 

 

 

 

 

 대학 농구동아리 DASH 출신 삼총사가 운영하는 '배달김치찌개집'은 일주일 동안 갈고 닦은김치찌개와 제육볶음을 만들어보였지만 유독 제육볶음에서 만큼은 눈에 띄게 자신 없는 모습을 보였어요. 제육볶음을 한 술 맛본 백종원선생님은 단번에 볶는 방법이 잘 못 됐다며 기름, 설탕, 청양고추의 양을 조절해 맛을 잡아 긴급솔루션을 해주었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